- 잠실ON 활동 갤러리
-
- 24시 잠실on 동물의료센터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노력하는 동물의료센터가 되기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이야기를 이곳에서 들려드립니다.
- 고양이를 위한 수의사회가 있어?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KSFM 컨퍼런스 이야기'
- Date: 23/09/24
- View: 2590
-
반려묘와 오랜 시간 함께한 보호자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지헌) 추계학술대회인 제12회 KSFM 컨퍼런스가 지난 2023년 9월 16-17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인사를 하고있는 한국고양이수의사회 김지헌 회장님>
컨퍼런스 12회 만에 역대 최다 참석자인 1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유명 연자들고 구성되었는데요. '미국 수의내과전문의인 마이클 라핀(Michael Lappin) 콜로라도주립대 교수', '미국수의외과전문의인 카트리오나 맥페일(Catriona MacPhail) 콜로라도주립대 교수','미국동물행동의학전문의인 김선아 임상수의학 박사','서경원 서울대학교 교수 등 최상의 라인업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이번 행사에는 이시다 타쿠오 일본고양이수의사회(JSFM) 회장, Lin Chengyi 전 대만고양이수의사회(TSFM) 회장, David Tan 대만수의사회장 등 많은 외빈이 한국을 찾았으며, 김태융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장,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이승근 충북수의사회장, 김재영 전 KSFM 회장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행사장에는 '로얄캐닌'을 비롯해 유한양행, 한국조에티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 한국엘랑코동물약품, 한국마즈, 우리와, 서울수의약품 등이 부스를 설치해 고양이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잠실ON동물의료센터는 고양이전문진료가 가능한 고양이병원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원으로 최혜현 원장님, 이주원 원장님 등 본원의 고양이 전문 수의사분들이 가입되어 있지만, 특히 김지헌 원장님이 현,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직으로 재임하고 계시다 보니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고양이 임상 수의사들을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이 큰 자리인데요, 2020년부터 회장직을 맡은 후 2022년에 다시 한번 연임이 될 만큼 매우 든든하게 한국고양이수의사회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고양이수의사회의 회장님이 본원에 계시다 보니 고양이 진료에 대한 시설이나 프로토콜, 임상연구 등 전국의 고양이 병원에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수 있는 고양이병원이 되어야 한다는 책임의식을 갖게 된답니다.
여기서 잠깐!
"한국고양이수의사회를 처음 들어보시나요?'
Korean Society of Feline Medicine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ksfm.co.kr/
<한국고양이수의사회 로고>
우리나라에 한국고양이수의사회라는 고양이 임상을 전문으로 하는 수의사들이 모여 만든 단체가 있는데요,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는 2012년 총회(초대회장: 태능동물병원 김재영 원장)를 시작으로 2013년에 제1회 KSFM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전국의 동물병원에서 고양이 진료가 많지 않았을 때인데 지금으로부터 11년 전부터 고양이협회가 만들어졌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고양이 임상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랜 시간 협회가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고양이를 위한 수의사 협회가 있어?"라고 생각하시는 보호자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고양이 수의사회는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뿐만 아니라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을 중심으로 일본(JSFM), 대만(TSFM), 슬로바키아(SSFM), 프랑스(SFMF) 이외에도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핀란드, 벨기에, 독일, 스페인 등 각국에 고양이를 위한 수의사 협회나 단체가 있습니다. 놀라우시죠? : )
<세계고양이수의사회 파트너>
세계고양이수의사회란?
고양이 진료가 가능한 동물병원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고양이 친화병원 인증 마크가 비치된 동물병원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친화병원 인증서를 발급하는 곳이 바로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입니다.
세계고양이수의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icatcare.org/
우리나라에는 반려묘 문화가 적극적으로 활성화된지 그리오래되지 않았지만 유럽이나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반려묘 문화는 이미 오래전부터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잠실ON동물의료센터의 고양이병원은?
<제12회 KSFM Conference, 왼쪽부터 잠실ON의 이주원 원장님, 김지헌 원장님(KSFM 회장), 최혜현 원장님>
저희 잠실ON은 김지헌 원장님을 필두로 최혜현 원장님, 이주원 원장님이 주축이 되어 고양이 병원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 말에 대대적으로 진행한 리모델링을 통해 강아지 대기실과 완전히 분리된 고양이 대기실을 운영하면서 고양이만을 위한 시설이 대거 확충되었습니다. 국내 많은 동물병원들에서 강아지 진료가 우선시 되며 집중을 하고 있다면 잠실ON은 고양이 환자도 강아지 환자 못지않게 전국에서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잠실ON은 365일 24시간 열려있고 고양이 2차진료가 가능하면서 입원과 응급진료가 가능하므로 안심하고 찾아오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최혜현 원장님이 말하는 고양이병원이란?
고양이 수의사 최혜현 원장님이 말하는 고양이 입원실의 6가지 기준!
심장병 고양이와 살고 있는 수의사의 하루(이주원 수의사 V-log)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 소식을 전하다가 저희 잠실ON동물의료센터 고양이병원 이야기를 많이 들려드렸는데요, 그만큼 저희 잠실ON은 고양이 진료에 있어 그 중요도가 아주 크기 때문에 꼭 한번쯤은 강조해서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김지헌 회장)와 일본고양이수의사회(JSFM/이시다 타쿠오 회장)와 대만고양이수의사회(TSFM/David Tan 회장)는 지난 2018년 12월 MOU를 체결하고 동아시아고양이수의사회(가칭) 출범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고양이 임상가 분들에게 더 많은 정보와 더 나은 미래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2024년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는 3월에 개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3월에 있을 컨퍼런스는 수의사뿐만 아니라 반려묘 보호자분들도 함께할 수 있는 '모두가 함께하는 고양이 컨퍼런스'를 만든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지헌 원장님 이하 KSFM 운영진 여러분들 모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컨퍼런스 관련 기사]
- 뉴스1 기사보기 https://www.news1.kr/articles/5173598
- 데일리벳 기사보기 https://www.dailyvet.co.kr/news/academy/193148
잠실ON동물의료센터는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2차 진료가 가능한 중증질환 수술 전문 동물병원입니다.
진료예약: 02-418-0724
홈페이지: 24onamc.com
인스타그램: @24onamc
카카오톡 채널 채팅상담: 잠실on동물의료센터 검색 후 채널 추가